약사와건강

셀로맥스의 이야기

‘약사와건강’, 프리미엄 애견 샴푸 ‘셀로맥스 뉴트라펫 네추럴 테라피 샴푸’ 출시 2022.11.28

본문

9b1c8c69bd5f28a2912890d292459566_1669604054_4126.jpg


최근 반려동물 제품에도 성분과 품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화장품으로 알려진 ㈜약사와건강(브랜드명’셀로맥스’)에서 지난 8월, 애견을 위한 프리미엄 펫 샴푸를 출시하여 애견인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약사와건강 은 인류의 더 나은 삶, 곧 건강을 위해 약사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여 약국과 면세점을 통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이런 ㈜약사와건강에서 이번엔 ‘반려동물의 제품도 사람이 써도 순할 정도로 좋을 순 없을까?’라는 진지한 물음에서 출발해 펫 샴푸 개발에 돌입, 까다로운 성분 선정과 서포터즈 약사, 직원들의 직접적인 테스트를 거쳐 출시하였다.

‘셀로맥스 뉴트라펫 네추럴 테라피 샴푸’(이하 뉴트라펫 샴푸)는 반려동물의 관점에서 생각한 제품으로, 사람은 무심할 수 있지만 반려견에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요소들을 꼼꼼히 배제하여 만들었다. 우선 반려견의 후각은 사람에 비해 약 1,000배 이상 뛰어난 것이 큰 차이점으로, 사람을 기준으로 한 인공적인 향기는 예민한 후각 신경을 매우 고통스럽게 할 수 있다.

뉴트라펫 샴푸에는 인공향료가 아닌 천연 에센셜 오일을 넣어 피부 건강은 물론 반려견이 인공향료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도록 만들었다. 또한 반려동물은 사람보다 표피층이 얇고 액체의 피부 흡수가 빨라 성분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며, 노폐물과 독소 배출이 용이하지 않다. 때문에 제품의 성분을 보다 주의 깊게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 부드러운 모발을 위해 흔히 첨가하는 실리콘은 반려동물의 피부에서 배출되지 않고 남아 모공을 막는 등 각종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뉴트라펫 샴푸는 합성 실리콘의 첨가를 배제하고 식물성 원료들을 통해 순하고 건강하게 모발을 가꿀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자극을 줄였고, 각종 영양 성분을 더했으며,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 척도가 되고 있는 EWG 기준 모두 안전 등급인 그린 등급의 성분들로만 구성되어 반려견의 건강에 대한 세심한 관심이 늘고 있는 많은 애견인들에게 앞으로도 더 큰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뉴트라펫 샴푸 개발 담당자는 "반려동물을 여럿 키우고 있어 평소에 제품들을 사용하며 아쉬웠던 부분을 토대로 개발하였는데, 생각보다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기쁘고, 섬세한 부분에서도 반려동물의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개발을 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뉴트라펫을 비롯한 셀로맥스 제품은 가맹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해당기사보러가기